본문 바로가기

먹어보자

마라탕, 마라샹궈 먹는방법, 가격 알아보자. 강남역 마라탕 라공방

반응형

麻辣烫 : Chinese food Hot Pot or Malatang

매콤한 맛과 중독성이 강해서 한번 먹으면 다음에 또 오게 된다는 마라탕, 마라샹궈!

중국 각종 향신료에 육수, 우리가 좋아하는 채소와 고기, 면 등을 넣고 만드는 중국식 짬뽕, 볶음면 같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라탕- 국물이 있는 탕

마라샹궈- 볶음면

 

마라탕, 마라샹궈 먹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음식점에 대부분 뷔페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마라탕 또는 마라샹궈 중 무엇을 먹을지 미리 생각하시고.

2. 볼에 각종 야채, 면, 꼬치 등등 먹을 만큼 담아 카운터로 가지고 갑니다.

     (내가 담는 무게만큼 money)

3. 저울에 재료의 무게를 재고, 고기 종류(소고기, 양), 맛(매운만 or 순한맛) 선택합니다.

4. 계산 후 테이블로 가서 음식을 기다리면 됩니다.

5. 들깨소스(마장), 고추기름, 땅콩 소스, 파 등을 섞어 넣어서, 찍어서 먹어도 됩니다.

6. 꿔바러우(찹쌀탕수육)을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마라탕은 곧 매운 육수입니다. 많이 매워요. 위장 약하시거나 처음 드시는 분들은 순한 맛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음식점에 따라 땅콩버터가 들어가는 곳도 있다고 하니 알레르기 주의해야 사람들은 미리 물어보세요.


 

마라탕 가격 -100g당 1,600원정도

마라샹궈 가격 -100g당 3,000원

꼬치류 1000원 (1개)

꿔바로우 가격- 소 14,000원

 

음료랑 꿔바로우 추가, 고기추가 추가 이것저것 하면 2인분 3~4만원 안팍인듯 싶어요.

 

양꼬치 이후로..

훠궈와 더불어 마라탕 열풍이 불던 때, 마라탕 집마다 긴 줄에 같이 대기해봅니다.

훠궈와 마라탕의 차이는 훠궈는 중국식 샤브샤브로 직접 냄비에 끓이면서 먹지요.

마라탕은 조리가 되어 나오고요.

 

이번엔 마라상궈~ 볶음면으로 시켰어요. 밥은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기뻐요. 밥은 셀프!

마라탕 칼로리는 250g에 175칼로리라고 하던데, 넣는 재료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요.

저는 야채 위주로 건져 먹는다고 생각하고, 낮다고 생각하고 싶네요. 소스는 맛있는 만큼 칼로리가 높으니..

 

혀끝이 얼얼해지는 맛, 초피라는 재료가 들어가서 특이하게 얼얼해지는 매운맛이 난다고 합니다. 사천에서는 땀을 흘리면서 매운 음식을 먹는 요리가 발달했다는데요. 그래서 매콤한 사천요리가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맞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중국 사람들은 마라탕의 국물은 안 먹는다고 하네요.

 

처음에 마라탕 먹고 무슨 맛이야? 하고 생각했었는데요.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 그런지 몇 번 먹고 또 생각나서 먹게 되더라고요. 신기하게요. 또한 먹고 나면 뭔가 향이 곳곳에 박히는 느낌이랄까!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에 하나인 듯싶습니다.

 

꿔바로우,

양배추, 고구마, 단 호박, 감자, 고수, 목이버섯, 어묵, 소시지, 청경채, 수기두부, 건두부, 새우완자, 옥수수면, 당면, 치즈 떡, 고구마 떡 등등 다양한 식재료들이 있어 이것 저것 욕심내서 담았더니 다 먹지도 못하고 남기는 일이 벌어졌네요.

중국현지에서는 더 신기한 재료들이 많이 있겠지요. 중국 갔을 때 먹어나 볼 것을..

대부분 중국 현지 분들의 식당을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세계 여행을 가지 않아도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