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나의 체온을 지키자! 양파껍질각탕, 모과배숙, 뱅쇼

반응형

 

내 몸의 체온을 지키자! 계절에 상관없이 나의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바깥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체온유지는 필수입니다. 추위에 장시간 노출되면 건강한 사람들도 문제가 발생된다고들 하는데요.누구나 나의 체온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하네요. 우리 몸의 체온은 36.5도 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0.5도가 낮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정상체온보다 0.5~1도만 떨어지게 되더라도 고혈압, 당뇨,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암까지 걸리 수 있다고 하네요. 암세포는 저체온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체온이 내려가면 내 몸속의 혈액량도 내려가고 그만큼 백혈구 공급이 덜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고 암세포는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의 체온을 재보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고해요.

수족냉증이 이렇게나 위험해요. 수족냉증은 찬 외부 환경에 노출되면서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순환 장애로 생긴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이 심해지면 극단적으로 혈관성 침해,여성의 경우 생리 불순, 난임유발, 자궁근종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기능 장애, 기초대사량의 감소로 지방이 쌓이는 비만까지 덤으로 얻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족냉증은 꼭 치료해야하는 질병 가볍게 우습게 보면 안되겠습니다! 갑상선도 지키고 나의 체온도 올리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나의 체온을 떨어지지 않게 하려면? 열을 순환시켜 몸속의 세포를 깨워야 한다고 합니다. 저체온 증상(수족냉증)을 방치하는 것은 더욱 위험하다고 해요. 족욕, 각탕을 하자! 하체의 혈액을 상체로 끌어올려주고 상체의 체온을 높여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껍질 각탕을 하자! 각탕은 족욕 방법 중 하나로 종아리까지 담가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준비물: 말린 쑥, 양파껍질, 흑설탕을 준비해 주세요.

1. 말린 양파 껍질 한 주먹, 말린 쑥 한 주먹 정도를 준비합니다.

2. 면포에 양파껍질과 말린 쑥을 넣어줍니다.

3. 발 목 위까지 충분히 담을 수 있는 욕조나 대야에 40~43도로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로 준비합니다.

4. 물에 양파껍질과 말린 쑥 주머니를 넣어줍니다.

5. 발목 뼈 윗부분까지 충분히 물에 담가 주어야 혈액 순환이  더욱 잘 된다고 합니다.

6. 양파껍질과 쑥이 충분히 우러나면 종이컵 1컵 분량의 흑설탕은 넣어줍니다. 양파 껍질 각탕은 15~30분 정도, 일주일에 3번씩 한 달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족욕, 각탕의 효과는 양파와 쑥의 영양분을 피부를 통해 흡수하여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흑설탕은 냉기와 통증을 없앤다고 합니다.

  폐를 튼튼하게 하면 체온도 올라간다.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모과 배숙이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이 특징인 모과는 기침과 만성 기관지염, 폐를 튼튼하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배숙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재료는  생강, 계피, 모과, 배, 꿀입니다. 1. 생강과 계피를 20분간 물을 넣고 끓입니다. 2. 모과의 윗부분을 평평하게 자르고 속을 제거합니다.  (전자레인지 5분 정도 찌면 모과 속을 파내는 것이 쉽습니다.) 3. 속을 파낸 모과 속에 깍둑 썰은 배와 꿀 2숟가락, 생강, 계피 달인 물을 넣어줍니다. 4. 속을 채운 모과를 찜 기에 20분간 쪄줍니다.

모과 배숙 먹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배와 물을 컵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 모과 속은 긁어먹어도 됩니다. 주의사항은 모과 씨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꼭 제거해야 한다고 해요.모과 배숙은 하루 1개 정도 섭취 권장이나 모과는 열이 많은 체질이나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체온을 높이는 음식은? 들깨!, 양배추, 뱅쇼입니다.세포를 자극 하는 음식 양배추와 뱅쇼는 하루 1잔 정도 따뜻하게 마시면 와인 속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 제거하여 주고 체온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재료는 양배추 반 통, 와인 1병, 사과 1개, 귤 2개, 계피 20g입니다. 1. 사과 1개를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식초에 잘 씻은 귤도 껍질째 1/4로 자른다. 3. 냄비에 준비된 재료를 안에 넣고 계피, 와인 1병을 넣고 뚜껑을 닫고 끓여준다. (다른 채소나 과일을 넣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4. 25~30분 정도 중불에 끓여준 후 체에 걸러준다. 주의할 점은 하루에 1잔 정도(과일에 당분이 많기 때문에)입니다. 당뇨가 심한 환자들은 전문의와 상의 요구합니다.

들깨는 리놀산이 풍부하여 체내 열을 발생시키며, 혈액을 깨끗하게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