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마트 장보기 꿀팁 ! 식재료 보관법

반응형

 

마트  알뜰 장보기 팁!! 알아봅시다.

대형마트 장보러 가잖아요. 식재료값도 만만치 않은 요즘 조금더 알뜰하게 !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1.묶음 상품은 주의 하자 !! 마트에 진열해 놓은 1+1 제품들이 가득 가득하지 않습니까? 누가 봐도 하나 더 얻는 듯한 그런 느낌 ! 손이 가게 끔 유혹합니다. 하나 사면 하나 덤으로 주는 거 아닌가요? 제품에는 덤으로 주는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유통기한이 임박했을 가능성이 많다거나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유통기한도 확인해주세요.!

 

 2. 알뜰 상품 코너를 이용하자! 작음 홈이 있거나 신선도가 조금 떨어진 상품 중 드시는데는 괜찮은 상품만을 저렴한 가력에 판매하는 알뜰 상품코너 입니다. 누가 식재료를 샀는데 다시 안산다고 하거나 순간 실수로 떨어트려 작은 흠집이 나도 알뜬 상품으로 간다고 하니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가 판매되는 알뜰 상품 코너를 이용해 식재료 값을 알뜰하게 아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식재료를 반값에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훨씬 이득 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타임세일 상품을 공략하라!!  타임 저녁 8시와  9시 입니다. 백화점은 6시반부터도 하더라고요. 마트에 조리식품코너는 안 들릴 수 없잖아요. 맛있는 음식들도 많고요. 이런 조리식품도  마트 마감시간에 시작되는 타임세일을 공략하면 더 알뜰하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마감시간이 다가오면 판매 당일 가격에서 40프로 까지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간이 더 늦음 더 싸겠지 생각하시겠지만 마트에서의 가격의 신뢰도를 위해 저녁 9시 이후에는 할인은 끝이라고 합니다. 신선식품을 구입할 경우에는 의무 휴업이 있는 전날에 사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육류 고기류 사실 때에는 월요일과 화요일에 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육류를 사실 때에는 먼저 가공식품을 산 후에 마지막에 육류를 사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야 육류의 신선도가 더 오래가겠지요.

 

4. PB 제품을 이용하라! PB 제품이란?.대기업의 값 비싼 마케팅 과 입점비가 없는 대신 가격을 낮추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인지도나 가격이 낮다 보니 품질에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 우유나 상품의 성분을 비교해 보시고 비슷하다면 저렴한 상품을 사는 것이 더 이득이겠지요. 유통기한 지난 식품은 버려하는 건가요?유통기한 식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법적인 기한으로 소비기한보다 짧게 측정한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보관 잘한 식재료는 소비기한이 길어지는 것입니다. 소비기한 만큼 중요한 식재료 보관!! 식재료를 보관하는 방법에 따라 소비기한이 길어지기 때문에 조금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남은 식재료의 적절한 보관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남은 두부 보관법 -두부에 들어있는 간수를 모두 제거합니다. 밀폐용기 바닥에 소금을 뿌리고 두부를 넣습니다. 두부 위에도 소금을 뿌리고 물을 채워줍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두부가 완전히 잠길 만큼 부어준다는 것입니다. 냉장보관하면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어요.

 

2. 남은 통조림 햄 보관법  먹고 남은 통조림 햄은 그래도 뚜껑 닫아 보관하잖아요. 세균의 번식을 막기위해 햄 겉면에 식초를 얇게 살짝 바르고 랩으로 감싸준 후 냉장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3. 남은 육류 보관법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육류 고기 맛있게 먹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변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조한 냉동실에서 돼지고기의 수분이 빠지면서 색깔 ,냄새, 맛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냉동실에보관하는 육류는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보관하면 수분감 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 앞, 뒤에 기름 코팅을 하면 수분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름을 얇게 코팅하여 지퍼백에 소량으로 나누어  담아 냉동실에 보관 할 경우 해동 후  쉽게 분리가 되는 장점도 있다고 해요.  다만 기름을 너무 두껍게 바르면 산화되는 맛이 날 수 있으니 얇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올리브유가 없다면 식용유로 사용해도 괜찮다고 해요.

 

4. 채소 보관법 양상추, 양배추 보관법  양상추 밑동 부분을 제거 한 후 물에 적신 키친 타월로 밑동 부분을 막아줍니다. 수분이 퍼지지 않도록 랩과 신문지로 감싸준 후 비닐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채소의 수분을 잡아 싱싱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