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

2019. 유럽,해외 자유여행 준비 비교 포켓와이파이,심카드, 로밍, 데이터 쉐어링

반응형

 

2019. 유럽 해외 자유여행 가기전에 꼭 준비해야 할 것들 중에 자유 여행 일정이 있다면 현지에서 구글맵을 이용하여 길을 찾아 가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꼭 사용해야 되잖아요. 길찾기 뿐아니라 그날 궁금한 것들 검색까지 가능하니 세상 편해진 것 같아요. 이런 저런 준비물은 대충하였는데 여럿이 함께하는 여행이다보니 포켓와이파이 VS 심카드 VS 로밍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서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좋겠어요.

 

1. 포켓 와이파이 기본 내 번호 그대로 사용합니다.  여럿이 함께하면 가격이 조금저렴해집니다. 포켓이다. 충전, 보조베터리 와 더불어 와이파이 기기를 들고 다녀야한다. 사용후 반납 혹시 모를 파손과 기계결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2. 심카드 한국에서 통합심카드이나 해당 나라 심카드를 미리 신청해서 받아 내 휴대폰에 심카드를 교체해서 끼우면 끝이다. 현지가서 직접 유심을 구매하여 사용해도 된다. 나의 유심카드를 잘 보관해야하고 한국에서의 내 번호로 전화를 받을 수 없어 개별 아톡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해야한다.

 

3. 데이터 로밍 만사가 귀찮고 금전적으로 여유있다면 로밍하라. 제일 편하다. 기존 내폰 그대로 사용, 다른 것에 비해 사용 요금이 세다. 

 각 통신사마다

 

4. 데이터 로밍 쉐어링 부가 서비스도 있어요. 정해진 데이터만큼 친구와 함께 공유해서 나누어 쓰고 사용 요금도 나누어서 내는 거예요. 친구와 나눠쓰고 요금도 나누어 내고 요금도 덜 부담되고 좋더라고요.

같은 통신사끼리만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여러 가지 알아보시고 좋은 것으로 선택하세요.

  데이터 용량 별로 가격이 정해집니다. 보통 5기가, 3기가 나누어 있는데 사용중간에 데이터 사용량을 문자로

알려주기도 해요. 해외 유심도 불안하다면 편하게 데이터 로밍 쉐어링 서비스 진짜 편해요. 

 

 

 저는 포켓 와이 파이로 선택!! 대표적으로 알려진 상품이에요. 예약하고 출발 전에 공항에서 와이파이 기기와 충전기를 받아갑니다. 와이파이 기기에 대한 사용법과 설명도 해주세요. 설레는 마음으로 비행기 타고 출발. 아쉽게도 그게 다였어요. 이틀 정도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속도도 생각보다 느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다른 나라로 이동하던 중에 와이파이 기계가 저절로 꺼지면서 불통!! 그냥 밥먹는 상자가 된 순간이었어요. 다들 포켓 와이파이 잘 사용하는데 저만 그런건가요. 한국와서 물어보니 기계 결함은 해외 나가서 써봐야 알수 있다고 하니 뭐라 할말이 없네요. 사용한 요일 만큼 제외하고 환불 해준다고 합니다. 남들은 와이파이 기기 잘만 사용하고 다니는데 참.. 기계도 복불복으로 걸리나봅니다. 기차안, 기차역, 공항에서는 와이파이가 그런대로 잘 잡혀 다행히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숙소는 물론이고요. 여행일정이 긴편이 아니라서 바로 그냥 로밍신청했어요. 로밍 신청 하자 마자 위험 안내문자 마구마구 날라옵니다. 마치 절 보호해 줄 것만 안전한 같은 기분. 아무튼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은 심 카드 여분으로 더 준비해 가시는 분들도 있고,  짧은 기간 여행갔을 때에는 거의 로밍하고 가느라 처음 와이파이 기기 사용해보았는데 조금은 그랬어요. 한국에서 신청해서 가는 심카드도 그렇고 와이파이 기기도 그렇고 잘 걸려야 하는 건가봐요. 그래도 여행은 즐겁게 해야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