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

동유럽 비엔나에서 프라하 OBB기차예약 하는 방법 / OBB기차표 보는법

반응형

a reservation for obb 

동유럽 오스트리아 빈에서 프라하 가는  OBB기차 예약 하는 방법 알아보아요.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비엔나가는 기차 예약 ! 프라하에서 비엔나 갈 때,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비엔나로 갈 때 에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  OBB 기차 예약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www.oebb.at/en/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 언어 EN으로 선택해주시고,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네요. 성수기일때는  열차 티켓 가격도 무시무시하게 오릅니다. 참고하세요. 

1. 기차 출발 시간과  출발역, 도착역을 찾아 준후 싱글 티켓 2번을 클릭합니다. 저는 비엔나 중앙역에서 프라하중앙역으로 가기 위해 설정해주었어요. 아래 의자 표시는 좌석만 선택하는 거라 티켓을 가지고 있는 분만 해당되는 겁니다.

2.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탑승 인원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요. 날짜 확인 출발하는 기차시간표가 아래 쭉 나옵니다.

기차 출발 시간, 금액 확인하시고 클릭하세요. 맨 아래 두번 나누어지는 것은 환승이에요.  더 싼 가격으로 기차 환승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은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자신없었어요. 편하게 한 번에 가길 원했습니다.

 

 

 

1.1번과 출발역, 도착역 시간 찾아서 표시해 주세요. 2번 빨간색으로 된것으로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기차타는 인원수를 추가할 수 있어요. 아래 시간대별로 출발하는 기차들이 나옵니다. 도착시간 확인하세요. 

저는 성수기 때 가서 그런지 다른 때보다 가격이 높았습니다. 비성수기, 성수기 마다 기차표 가격이 다 달라진다는 점! 확인하세요.   

 

3. 1등석, 비즈니스 클래스 업그레이드 , 좌석 예약 선택 체크란 있어요.  저는 그냥 2등석 으로 합니다.  좌석 예약에 체크 하고 아래 좌석 선택을 눌러주세요.  좌석 지정선택예약 할 경우 3유로씩 추가 됩니다.

 

 

 

 

4. 좌석 선택을 누르시고, 원하는 기차 구간 클릭하면,  아래 좌석 선택할 수 있도록 그림이 나옵니다. 기차 가는 방향 확인 하시고 원하는 자리 선택!! 후 DONE 눌러주세요. 짐이 있다면 짐칸 근처로 예약하시는 것도 좋겠지요. 하얀색 네모는 테이블이 있는 자리입니다.

 

 

 

5. 마지막으로 출발 시간,  도착시간 , 출발지, 도착지 확인하였으면 빨간색 네모를 눌러 담아줍니다.

 

 

개인정보 기재하기

 

 

 

6. 여행 갈 때 모든 정보는 여권과 같은 이름으로 적어줍니다.  메일 주소도 정확히 적어주고요 티켓이 메일로 옵니다. 다시한번 최종확인 후 카드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누가 가냐 묻고 있습니다. 바로  나입니다. 내 이름 , 성 순서대로 적어주세요. 여러명이면 추후에 같이 가는 친구들 이름 적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여권과 동일한 이름으로 적어야 합니다.

 

 

 

 

 

 7. OBB 기차표 보는법  

   메일 확인하면 기차 티켓이 PDF파일로 와 있을거예요. 기차안에서 아래 나온 QR코드 찍어서 확인하십니다. 메일로 온 티켓은 모두 꼭 프린트 해가세요 !!   폰으로 보여줬는데 인식이 안되는 경우 있어서 종이로 다시 확인했었거든요. 무엇이든 다 준비해가면 좋겠지요. 기차 탈때 구간 ,좌석 번호  확인하세요!

 

 

 

 

프라하에서 빈에 갈때 에는 1등석으로 예약했었는데요. 아늑하고 좋았어요. 돈을 더 지불해서 기분 탓인가요.  여행객분들도 많이 도와주셨어요. 급하게 기차 타서 인지 제대로 확인을 안했던 지라 정신이 가끔 나갈때 있잖아요. 그럴 때 였나봐요. 짐도 여러 번 올려주시고, 좌석 맞는지 직접 봐 주시겠다면서 확인하고 서로들 자리 맞다하시면서  앉으라고 도와주시고 착석했는데  자리 임자 등장! 뭐지?  결론은 좌석번호는 맞고 구간이 달라서 다시 짐 내리고 다른 구간으로 이동해야 했지요. 그랬는데도 또 캐리어 내리는 것도 괜찮다고 하시며 깊은 한숨과 멋쩍은 웃음으로  다시 또 도와주시고 다른 분은 테이블에 놓고 온 물이랑 손가방까지 챙겨 가라며 직접 들고 갖다주시며 챙겨주시고, 난리 벙거지..너무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어요. 너무 감사했습니다. 말은 안 통했지만 마음으로 느낄 수 있잖아요. 2019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 응원해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눌러집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