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

프라하 여행,가볼만 한 곳- 존레논벽 그리고 캄파섬 John Lennon Wall

반응형

프라하 가볼만한 곳, 프라하 여행 코스, 경관이 좋은 산책코스

평화의 벽 존 레논 벽 

czech John Lennon Wall,


 

 

 

위치 Velkopřevorské náměstí, 100 00 Praha 1, 체코

 

 

 

 프라하 자유 일정이라면 보통 존레논벽, 캄파섬, 카렐교 이렇게 하루 일정을 계획해도 좋을 듯 싶어요. 천천히 둘러보며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낮에도 밤에도 두번가고 아깝지 않았습니다.

 

 

 

구글맵의 도움을 받아 존 레넌벽을 찾아가봅니다.

프라하 까렐교를 지나다 보면 사람들이 모여 있는 화려한 그라피티가 그려진 존 레논 벽을 볼 수 있어요. 공산주의 국가였던 체코, 표현의 자유가 제한되던 때에 청년들은 자유를 갈망했을 것이고, 존 레넌의 Mind Games (Make Love, Not War)은 평화를 원하는 청년들에게는 힘을 실어주는 가장 상징적인 노래였다고 합니다. 전쟁에 반대하고 평화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가장 상징성을 가진 인물이었겠지요.

 

 

 

 

 

몰타 대사관 담벼락에 자유의 외침을 낙서와 그림으로 표현하였고, 치외 법권으로 낙서들을 지울 수 없었다고 해요. 지금까지도 비틀즈의 멤버 존 레넌의 노래 가사를 적기도 하고 존 레넌의 얼굴을 그리면서 자유의지를 표현하며 지금의 John Lennon Wall이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예술가가 온통 하얀색 페인트로 칠해놓은 적이 있어 다들 황당해했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가 아니여서 참 다행입니다.

 

 

 

사진찍을 때에는 절대 벽에 기대지 말 것 !!

매일 새로운 낙서와 그림들로 바뀌는 레논벽에는 락카 스프레이, 페인트  마르지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인생샷 찍으려고 가지고 온 내 옷 버리지 않으려면 조심하는게 좋겠습니다!

 

 

 

외국 관광객들도 모두 하나가 되어 셀카 삼매경! 카메라 사진 100장 찍고! 서로 같이 찍어주고 인생 샷 건지려는 마음은 매한가지! 즐거웠습니다.  

 

 

 

 

 

저 문안으로 들어가면 디자인 스토어랑 아트 가든이 있어요. 제가 갔을 땐 잔디 위에 그림, 스피커에서 음악이 잔잔하게 흘러나왔어요. 평상시에는 요가도 하나 봅니다.   

비틀즈의 존 레논, Imagine, 유명한 가수! 노래 좋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영향력을 미치는 음악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John Lennon Pub ,restaurant

 

 걸어서 내려오면 존 레논 펍, 레스토랑도 있어요. 다음 일정이 있었기에 직접 가보진 못해서 아쉬웠어요. 음악, 감성 그리고 맛있는 음식!

 

 

 

 

 

 

프라하의 베니스라 불리는 캄파섬!

 Kampa Island


 

볼거리 -캄파 박물관, 곤돌라 타기, 캄파공원, 러벌스 브릿지 등

까를교와 연결된 작은 인공 섬으로 예쁜 공예품들도 팔고 수로에서 곤돌라를 타며 야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야경이 이뻐 카페들도 많고 음식점도 많아요! 저녁에도 많이 찾는 명소라고 합니다.  

 

 

캄파박물관은 프라하 소바에 위치해 있고,얀과 메다플라데크의 미술품 컬렉션, 프란티셰크 쿠프카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러벌스 브릿지에는 한국 남산에서도 볼 수 있는 수많은 커플들의 상징인 자물쇠가 있다.

길을 가다보면 물레방아 오두막 집이 보여요. 그 집에 체르토브카(악마)가 살았다고 하여 캄파섬은 악마의 수로라고 부르기도 한다네요. 악마의 수로에 떠있는 순진한 오리?   

 

 

 

체코 여행 중에 곳곳에 그라피티의 흔적들을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어요. 예쁜 그림들도 많았지만, 아름다운 건물에 왜 낙서를 해놨을까? 하고 안타까운 마음들도 들었습니다.

 

= 하트이름표 FW2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