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정보

2022 국가검진 자궁경부암 진료후기 통증, 어때?

반응형

국가건강검진 자궁경부암 검진 진료후기 




나이 먹도록 미루고 미루던 자궁경부암 검진을 하러옴 
산부인과 진료는 미루게 되잖아요 그렇잖아요 다들... 


내 계획은 지난주 부터 병원예약진료를 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야할 시점인데 

그놈의 귀차니즘 발동!! 

 

왜냐 굴욕의자와 무시무시한 통증!!이 있다는 

 

검색해봐도 어떤사람은 심하게 아팠다는 둥 ㅠㅠ 


참,, 

성경험이 없는경우는 굳이 자궁경부암진료를 

보지않아도 된다고 함. 그 이유가 성경험으로 감염이기에

지인이  국가검진 자궁경부암 문의 전화했드니

"성경험있으세요? 
"아니요 
"그럼 안하셔도 되요 무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칼답에 오히려 더 무안스러웠다고 전함

 

 

그리고

자궁 경부암 주사는 어릴 때일수록 빨리 맞는게 좋다는 사실 



큰맘먹고 병원행 ..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보자.  


    무료 검진 

 

검진시기를 놓치면 건강보험공단에 전화(1577-1000)검진시기를  연장 할수 있다함

 

   진료 예약 

 

국가 건강 검진 해당병원을 국민건강보험사이트에서 알아볼수 있고,

엥간한 큰 여성병원, 내과, 산부인과 하드라구요!

전화해서 물어봅니다 무엇을 여의사님이 진료를 봐주실수있으신지??

이게 포인트겠죠??

 

병원 홈페이지 가면 의사진료스케줄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국가검진전체를 할경우에는 미리 예약하시는것이 좋고

 저는 자궁경부암 하나만 검진을 받으러 갔기에 시간적여유도 있었고, 

일단 접수하고, 여성병원은 처음이었기에  기본정보 작성하고 

기다림 평일이라 역시 사람들도 생각보다 적어서 대기시간을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고혈압 당뇨 등등 자궁경부암백신 여부 체크 체크 요!!

 개인정보동의서 확인후 서명

 

 

건강검진센터 갔다가 기본 문진표 작성하고 다시 진료실로 이동하는 루트 

 

 

    문진표 작성 후 진료실 대기 

 

 

정신이 잠깐 나가있던 상태라 

진료실로 들어가라는줄 알고  진료실앞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되는데

들어갔드니 

밖에서 불러드릴께요. 기다리세요 아 네!

 

호명후 진료실 입장 

 

저는 다른 추가 검사를 같이 해버렸네여 쯥,,,

검사비 비싸네???

 

 

 

 

   소요시간 및 검진 그리고 자궁경부암 검사 통증은 얼마나????

 

검진항목수에 따라 달라지겠죠?

자궁경부만 검진받는거라 진료실들어가서 

거의 10분이내 였던것 같네요. 

 

-의사선생님과 인사나누기 

-특별한 이상증상있으면 물어보기 

  개인적으로 질염 증상이 있는것 같아서 여쭈어보고 

  추가 검사 할지 물어봄.

-탈의 속옷까지 다 벗고 치마입으라고 함 

-대망의 굴욕의자 체험 돌입 ......

 

"치마 뒷부분 올리고 의자에 앉으세요

" 두다리 올려주시고,누운 상태에서  얼굴 안보이도록 가려집니다.

"세포 체취를 위해 뭔가 긁어내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아프지 않았기에

 통증은 없었음 다행이다.. 

 

 긴장해서 힘주면 더아플 듯 해서 가만히 몸을 맡겨,ㅎ,ㅎ

 소독하고 흰가루가 떨어질수있고, 검사로인해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선생님 동작하나취하실때마다 부드럽게 얘기해주셔서 좋았으나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아서그런가 

 휴~~~~~~~~~~~~~~~

한숨과 함께 검사 끝나고 휘청거리다 미끄러지듯이 일어나는데

내가 생각해도 웃겨가지고,,ㅋㅋㅋㅋ

 

아까 말한 출혈과 소독액 가루가 떨어질 수 있으니 팬티라이너를 주시고 

옷갈아입으라고 합니다. 

 

검사 끄끄끝. 일단 기다려 보자.

 

 

 

 

결과는 2주후 우편으로 만나요..

검사 결과지는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함 그래서 집주소를 정확히 적어주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