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der

가을 미술활동모음 , 나뭇잎 찍기 미술 자료,창의미술, 유아미술

반응형

가을 미술활동 모음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가을이 되면 자연물을 활용해 미술확동을 하기도 해요.
바깥놀이터, 실외활동으로 숲체험을 간다면 여러 색깔의 나뭇잎들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가을 주제로 수업을 한다면 날씨, 옷차림의 변화, 가을의 다양한 색깔, 가을의 동물, 가을의 식물,
가을의 수확, 열매 등등 많은 이야기들을 끄집어 낼 수 있어요.

아이들이 흥미있어할 만한 다양한 미술활동을 알아보아요.

,가을나무 꾸미기

사포지를 핑킹가위를 이용하며 나뭇잎 모양으로 오려주세요.
사포지 나뭇잎 모양 본에 크레파스나 색연필로 나뭇잎맥을 그리고 알록달록 변한 나뭇잎을 색칠해 줍니다.
사포의 거친면이 색을 더 선명하게 해준답니다.
촉감을 만져보며 이야기 할수 있고, 가을 의 색깔, 나뭇잎의 색깔은 왜 변하는지에 대해 확장활동을 할수도
있어요.




가을 나무 배경 도안은 하단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답니다.



먹물이나 검정색물감을 이용해 물감불기를 한 후 알록 달록 건조한 낙엽을 잘개 부셔부셔
목공본드로 붙여주세요. 가을 느낌이 물씬 작품완성 5,6세 연령에도 딱 쉽게 할수 있을 것 같아요.
얕은 상자에 잘게 부셔진 나뭇잎을 깔아두고 뿌려주면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색깔의 나뭇잎 꽃잎 자연물을 이용해 그림을 꾸며볼 수 있어요.

동그란 나뭇잎을 물감에 찍어 코끼리를 표현해봅니다.
나뭇잎찍기를 통해 나뭇잎의 잎맥을 더 자세히 살펴보며 이야기 나눌 수 있겠네요.




파스텔번지기한후 노랑,빨강, 파랑, 초록 물감을 나뭇잎으로 찍어 가을을 표현해볼 수 있어요.





실로 엮은 도토리를 만들고 가을 동물인 다람쥐를 만들어 가을환경구성을 꾸몄어요.


숲에서 볼 수 있는 열매, 빨간, 노란 나뭇잎 은행잎, 단풍잎, 도토리, 등을 이용해 동물을 표현해보기도 합니다.


단풍잎으로 동물 꾸며 만들기



싸인펜을 이용하여 나뭇잎의 잎맥을 그려 표현해보기.


단풍잎, 은행잎 파스텔을 이용한 번지기 기법



아이들은 나무가지를 직접 그려준 후 면봉을 이용하여 물감을 찍어 표현합니다.

집중력에 좋은 미술활동인 것 같네요. ㅋ



어린연령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색도화지위에 목공본드를 이용해 나뭇잎과 꽃잎, 갈대, 열매 등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구성해 봅니다.


가을 액자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타일느낌으로 정사각형의 도화지에 싸인펜이나 연필을 이용해 가을에 볼 수 있는 민들레 , 코스모스를 그려주었어요.


스테인드글라스 같은 느낌으로 싸인펜으로 가을 나무의 느낌을 선과 면으로 구성한후
여러 모양의 나뭇잎을 그려주고
낙엽이 떨어지는 모습을 그렸어요.



가을이 되면 고유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빌기도 하고요.

보름달속 떡방아를 찧는 토끼를 스텐실, 판화찍기 기법을 이용하여 꾸며준후 벽면구성을 해봅니다.



가을의 대표적인 열매인 사과와 배를 꼴라쥬 기법을 이용하여 심플하게 구성해 봅니다.


가을이 되면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는 체험활동으로 배나무, 포도나무에서 과일 수확을 해보기도 하는데요, 사후활동으로 습자지나 얇은 색지를 구겨
포도를 만들어 모빌로 구성을 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가을 환경 구성으로
종이봉투를 이용하여 귀여운 부엉새를 만들어 봅니다.



2020/09/08 - [DIY] - 가을 환경 가랜드도안, 할로윈가랜드도안 , 가을 환경구성
2020/10/18 - [리뷰] - 다이소 할로윈 데이 재료 구성 준비, 소품


가을환경구성으로 귀여운 뾰족 뾰족 밤나무에서 떨어진 밤송이들을 꾸며 볼 수 있어요.


신문지를 잘라 가시를 만들어 주고 색지를 이용하여 밤송이를 꾸며 줍니다.


이상 가을 미술활동 자료 유치원 어린이집 미술활동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보아요.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색종이, 신문지, 자연 물을 이용한 미술작품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도안 다운 받기 ↓↓↓↓↓↓↓↓

가을 나무 배경 도안



가을배경.zip
0.17MB


사용방법

1.더 많은 자료 공유를 위해 공감과 구독 눌러주세요.

2 비밀번호 있으니 댓글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3 알집 다운 로드 하시고 해제 하신 후 한글 파일이 나옵니다.
프린트에 A4용지 넣고 인쇄 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은 힘이됩니다.

주의사항 - 모든자료는 직접 제작하고 등록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무단공유, 배포, 키드키.. 등 타사이트 불펌 및 재수정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무꾸미기/ 가을 나무 꾸미기배경/ 나무도안 공유

여름나무 ,가을나무, 겨울나무 봄 나무 사계절 나무 꾸미기 도안 작업해보았습니다. 가을나무 꾸미기 도안자료 - 가을 나뭇잎 스크레치 해서 꾸며보기 - 물감번지기 - 가을 나무뿅뿅이로 찍어 표

lovingyou.tistory.com










반응형